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소문 위력

마케팅 &브랜드

by kddhis 2023. 5. 5. 11:27

본문

728x90
반응형

아들은 배달음식을 좋아한다. 치킨, 피자, 짬뽕 등 짜고 맵고 달달한 자극적 음식을 선호한다. 음식을 포장한 비닐봉지가 식탁 한쪽에 놓여 있다. 오늘 배달음식 시켜 먹은 흔적이다. 

 

보통 배달음식 비닐봉지에 카드결제 영수증이 붙어 있다. 그런데 이번엔 종이가 하나 더 붙어있다. 식당이 주문 고객에게 보낸 감사의 글이다. 손글씨이다.

 

돈가스 파는데 손글씨까지 동원하다니 그 정성이  감동이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식당 사장님의 노력이 전해진다.  고객 감사인사, 특별한 레시피, 정성을 담은 조리, 신성한 재료사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고객감사 홍보성 글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글이 길고 글씨 크기가 작았다. 그러한 홍보성 글은 가능한 짧게 그리고 눈에 확 드려 올 정도로 글씨 크기가 커야 한다. 고객은 이런 글을 읽어줄 정도로 시간이 많지 않다. 그래서 최대한 짧게 써야 한다.

 

자세히 읽어보면 불필요한 문장도 눈에 띈다. 특히 마지막 문장 "찜♥과 별 리퓨는 사랑입니다."는 억지로 고객에게 부탁하는 안 좋은 이미지만 남길 수 있다. 조심해야 한다. 차라리 없는 게 낫다..

 

음식이 맛있고 가성비 높고 서비스가 좋으면 고객을 다시 주문을 넣을 것이다. 이처럼 식당이 기본에 충실하며 좋은 리뷰 부탁하지 않아도 고객이 알아서 입소문 낸다. 이게 진정한 홍보전략이다. 무엇이든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손글씨 홍보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